11월 19일 돈스타브 투게더의 개발사 Klei Entertainment의 Klei-Joew가 스팀 커뮤니티에 게시한 글에 의하면 돈스타브 투게더의 유저들은 동굴에서 새로운 형태의 몬스터들과 미궁을 탐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.
약 두 달전인 9월경에 시작된 돈스타브의 동굴 지역을 돈스타브 투게더에서 플레이 할 수 있게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, 같은 서버에서 돈스타브 투게더의 기본지역이 되는 숲과 동굴을 동시에 감당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았으나 두달간의 작업 끝에 숲을 전담하는 서버와 동굴을 전담하는 서버를 두 개 두고 서로가 상호로 통신하게 하여 플레이어가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자연스럽게 두 지역을 연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. 또한 중간중간에 생기는 디자인적인 요소를 해결하는데에도 시간이 소요되었다고 밝혔습니다.
19일 부로 돈스타브 투게더에서 바뀐점은 다음과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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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굴 세계가 오픈되었습니다. 이로써 두개 이상의 월드를 갖게 되었습니다. 다만 동굴은 특정작업용 서버에서만 호스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. 이러한 특정작업용 서버의 설정은 Klei Entertainment 포럼에 들어가서 (바로가기) 사전에 설정된 서버구성 방법을 따름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.
동굴은 원작 돈스타브에서와 차이가 있습니다. 버섯 숲은 풍부해지고 싱크홀은 훨신 커졌습니다.
폐허가 동굴과 같은 레벨에 도달하였습니다.
특히 동굴에서 발견되는 많은 아이템과 사물들이 바뀌었습니다.
그 외에 존재하는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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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 외에 유저들이 알아두어야 할 점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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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저들이 서버를 만들 때 서버의 목적에 대해서 명시하도록 바뀌었습니다. 이것으로 서버에 처음 들어오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당신의 서버에서 어떠한 종류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하길 바라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.
직접 연결이 불가능 할 경우 네트워크 NAT Traversal 기능을 이용하여 서버를 만들 수 있습니다. 이것으로 라우터세팅을 조작할 필요 없이 서버를 더욱 쉽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.
OSX만을 위한 서버가 만들어져 MAC(맥)유저들도 자신만의 동굴 맵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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